자주묻는질문

배달어플, 배달음식 지원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단, 배달어플을 포함한 배달음식 결제시 '식비'에 해당하더라도 영수증 보관 후 정산 기간에 첨부하셔야 합니다.
승인거절 결제내역은 영수증만 올리면 승인처리 되나요?
아닙니다. 간이 영수증 등 결제내역 및 사업장 명, 카드번호 등이 나와있지않아 증빙서류로써 효력이 없는 경우에는 불가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결제내역 및 사업장 명, 카드번호 등의 내용이 나와있는 추가서류를 제출하여 주셔야합니다.
 
청년창업지원카드로 온라인에서 구매한 경우에 증빙자료를 어떻게 첨부하나요?
온라인 결제 시 매출전표가 발행됩니다.
매출전표와 온라인으로 구매내역이 보이는 페이지를 함께 첨부해주시기 바랍니다.


 
시내 교통비가 정산신청내역에 보이지 않습니다.
시내 교통비(후불교통카드)의 경우 한달동안 사용한 비용을 집계하여 일괄적으로 출금이 됩니다.
또한, 청년창업카드는 계좌에서 출금된 후 카드사에서 매입처리된 날짜 기준으로 정산처리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카드이용내역에서 조회가 되는 경우에도 실제로 계좌에서 출금되지 않은 경우에는 정산신청내역에서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수수료도 정산신청이 가능한가요?
수수료는 정산신청 불가 항목입니다.
ex. 교통비 환불 수수료(코레일, 시외버스 등)
정산신청 페이지에서 조회가 되지않습니다.
정산신청 시작일 오전 10시 이후에 일괄적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외에 정산신청기간에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는 현금결제, 무통장입금, 계좌이체, 해외결제, 카드결제 후 부분취소 등이 조회가 되지 않으며, 환급내역에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는 환급신청이 불가합니다.
휴·폐업, 대표자 명의 변경 등 청년창업카드 지원중단 시 어떻게 해야하나요?
청년창업카드 홈페이지의 [고객지원]-[공통서식]에서 [지원중단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1:1 문의하기] 게시판에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지원중단 사유 발생 이후에는 정산신청 및 포인트 지급이 불가합니다.
 
식비는 대전에서만 사용해야 하나요?
타지역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업종확인이 확인 불가한 경우에 영수증을 증빙자료로 제출해야하므로, 영수증을 분실하는 일이 없도록 영수증 촬영을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휴/폐업, 사업장 소재지 이전(대전이외의 지역) 등의 중단사유 발생시 어떻게 되나요?
지원대상자의 포기, 폐업 및 휴업, 관외전출 등 지원자격요건이 변경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즉시 지원중단됩니다.
지원 중단시 정산신청 불가 및 포인트 지급 불가하며, 자격요건 변경이 확인 되기 전 지원금이 지급되었을 경우에는 지원금이 환수됩니다.
정산신청 가능 포인트가 결제한 금액보다 적은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예시) 정산신청 가능한 잔여포인트가 30만 포인트이고, 결제내역이 60만원인 경우
포인트가 60만원 이상 적립될때까지 포인트를 이월하여 환급신청 가능합니다.
※ 마지막달인 경우 포인트 이월되지 않고 소멸되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처음페이지 맨끝페이지 1 2 다음페이지